인기직종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16일 개최

김영민 기자 / 2023-05-15 17:32:04
2023년도 환경부 기관·환경기업 50여곳
채용 설명…당일 이력서 심사·면접
화학물질관리협회, KEITI 등 적극 채용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환경산업분야 인재를 모십니다."

환경부는 16일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aT센터에서 우수 환경기업과 구직자들이 한자리에서 만나는 '2023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2010년부터 매년 열리는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국내 유일한 환경분야 대규모 취업박람회로 참여기업에게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는 환경분야 우수 기업 및 공공기관, 협회 등 50여 곳이 참가한다. 기업의 채용관을 방문해 채용정보를 얻거나,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취업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취업 방법도 전수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이력서 심사와 면접까지도 이뤄진다.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채용설명회, 환경분야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직무 토크 콘서트, 이력서 및 개인특성 진단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됐다.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 KEITI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는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특성화대학원에 대한 입학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 희망자는 환경일자리 박람회 누리집(ecojobfair.com)에서 참여기업 및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구직자를 위해 당일 현장에서도 참여 접수를 받는다.
 

환경부는 박람회 행사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구직자에게도 좋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박람회 누리집을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협회측은 올해는 세부화된 전문직종에 대해서 인재를 찾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