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 23~24일

고용철 기자 / 2024-08-16 18:32:38
사회적가치 공유 콘퍼런스, IR, 등 구성
사회적경제 이해 돕기 프로그램 마련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대회
임팩트 프랜차이즈 설명회 등 풍성

사회적경제의 나침반이 되고 있는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최 주관한 이번 박람회가 23일,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박람회 슬로건은 '세상을 더 이롭게, 경제 패러다임을 바꿀 큰 걸음'으로 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조직, 시군 중간지원조직, 투자사, 협력기관, 도민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의 향후 역할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적극 지원했다.

탈플라스틱사회를 위해 박람회장에 재활용이 어려운 1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개최된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회적경제가 도민의 삶 가까이에 있고,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판로 지원도 마련됐다.

특히 경기도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소통하는 체험 가능한 부스 110여 개를 개설했다.

23일은 사회적경제를 주제 강연과 창업 아이디어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강연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대회 ▲임팩트 프랜차이즈 설명회 ▲사회적기업 역량강화교육 등이 있다.

24일에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짊어진 청소년 중심의 프로그램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청소년 토크콘서트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오픈이노베이션 워크숍 ▲임팩트 유니콘 리그 ▲IR(기업이 투자자를 대상 실시 홍보활동) 피칭 무대 등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공공기관 우선구매 담당자 발표회 ▲수요 기관과 공급 희망 기업 간 1 대 1 비즈 미팅이 양일간 열린다. 다양한 전시·홍보 부스도 설치된다.

사회문제 해결 미래 도약 아이디어·서비스를 소개하는 '미래도약존(소셜 벤처)', 사회적약자·아동·가족 모두 행복한 우리 사회를 보여주는 '행복 누리존(사회적약자)'도 세워진다. 

박람회장에 투자유치·협업·연계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 기회 제공의 '기회 협력존(AC/유관기관)'이 마련된다.

아울러 함께 지키는 우리 환경과 지역자원 소개할 '우리 가치존(지역활성화)', 사회적 경제 소통과 휴식 위한 '소통의 정원(먹거리 부스)'도 발길을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또 하나는 사회적경제 기업(기관) 조직 사업 소개 및 사업홍보존도 구성돼 있다. 박람회 참가 등록 이벤트는 8월 21일까지 누리집(https://socialconference.or.kr)에서 진행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사회적경제는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다."며 "다양한 형태로 우리 삶을 더 이롭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 원장은 "2024년도 박람회장에서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오늘을 공유하는 기회를 잡고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기 바란다." 응원을 당부했다.[환경데일리 = 고용철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용철 기자

고용철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