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주년 '해현갱장' 광고 캠페인 론칭, 새로운 시작 주제
앞으로 비전 보다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새로운 다시 시작한다는 강한 고객만족 서비스 차원에 광고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일반적인 제품 광고에서 벗어나 교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기업 PR 형태로 진행된다. 캠페인 내용은 '31주년 교촌,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해현갱장(解弦更張)'의 의미를 담았다. '해현갱장'은 교촌이 창립 31주년에 맞춘 경영 슬로건으로, 제2도약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뜻한다.
5월부터 선보이는 TV 광고는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과 텍스트를 통해 앞으로 더 새로워질 교촌에 대한 기대감을 담았다. 평생 동반자인 가맹점주에게 변치 않은 상생의 의지를 간결하게 제시한다.
특히 달걀이 깨지며 '30+1'이 나타나는 마지막 장면은 슬로건인 '해현갱장'의 정신을 담아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게 도전하는 교촌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30+1'은 31주년이 된 올해를 새로운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초심으로 돌아가 한 살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교촌의 다짐을 의미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31년간 지켜온 철학과 가치, 앞으로의 비전을 보다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마음가짐과 변화된 모습으로 고객분들께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은 3월 창립 31주년을 맞아 100년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