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넵, 환경체험 20일 여의도서 해봐요

김영민 기자 / 2015-09-16 22:21:09
네팔 후원 바자회, 2015 환경사진전, 친환경 체험 동시 열려
유넵한국위원회 주관, UN 세계 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 후원

▲ © 환경데일리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 네팔 후원 바자회, 2015 환경사진 전시회, 친환경 체험활동 행사가 한 자리에서 한꺼번에 열린다.

9월 20일 가을정취가 어울리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환경을 사랑하고, 평화를 수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유넵한국위원회가 주관했다. 후원은 UN 세계 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가 맡았다.

첫 번째 행사는 지난 4월 네팔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 주민들을 위해 돕기 행사가 마련됐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아동 의류, 생필품 등 수백여종 품목 등을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자선 바자회를 연다.

이번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네팔 구호사업에 사용된다.

2벌 이상 구매하시는 이들에게는 HANDS FOR NEPAL이 새겨진 에코백이 증정된다.

▲ © 환경데일리
주최측은 네팔을 위한 따뜻한 소비를 위해 이왕이면 네팔 후원 바자회에서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두 번째 행사는 환경사진 전시회다.

2015 Focus on Your World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처음으로 공개 전시한다.

이번 환경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지구 (Beautiful Planet), 절망 속의 희망 (Small Hope), 그리고 2015 세계 환경의 날 슬로건(Seven Billion Dreams. One Planet. Consume with Care)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에게 도심에서 볼 수 없었던 세상 곳곳의 아름다운 환경을 한 자리에서 감상하며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세 번째는 친환경 체험활동이다.

▲ © 환경데일리
유넵한국위원회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려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전국대학생연합인 '유넵엔젤'회원들의 다양한 에코프로그램 체험 행사를 직접 만나 볼수 있다.

이날 학생들과 일반시민들이 함께 놀면서 배우는 환경 교육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유넵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교육은 이제 그만이라는 두는 행사"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몸으로 배우는 참여형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배워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UN세계 평화의 날은 전 세계가 평화라는 공동의 목표로 한 목소리를 내는 날이다.

사람과 자연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날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공유하는 깨끗한 자연이 있어 신나는 날이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