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 실행력 강화 및 최고의 감사전문성․독립성 노력
![]() |
▲환경공단 이세걸 상임감사(오른쪽 두 번째)가 2022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우수상 수상 후 감사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K-eco 한국환경공단은 15일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주관한 '2022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내부감사 부문 '최우수상' 및 '청렴인상'수상을 받았다.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08년에 공공기관 감사의 이해와 인식의 폭 확충 및 정보교류를 위해 설립됐으며,매년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공공기관과 감사인을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해왔다.
공단은 선제적 '방만경영 특정감사 추진', '기관 내부통제 강화계획 수립.제시' 등을 통해 기관의 방만경영 예방 및 내부통제 실행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공공기관 최우수상(내부 감사 부문)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공단 감사실 양인숙 차장은 다년간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강사, 공단 청렴실천리더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기관의 공직기강 및 청렴윤리 확립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청렴인상 공로패를 받았다.
이세걸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는 "기관차원의 내부통제 실행력을 강화하고, 공정.청렴.소통 중심의 다각적인 청렴시책을 적극 발굴.추진해 국민이 신뢰하는 한국환경공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