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놀면서 배우는 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 2023-08-14 09:33:16
전주시에너지센터, 19일 '에너지의 날 in 에센'
제20회 에너지의 날, 놀이로 배우는 교육 마련
울려라! 에센벨, 태양광 랜턴등 만들기, 인형극

[환경데일리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기자]전주시에너지센터가 '제20회 에너지의 날(8월 22일)'을 앞두고 미래세대가 놀이를 즐기며 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전주시에너지센터는 오는 19일 어린이 등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에너지의 날을 알리고, 에너지절약 동참과 소등 캠페인 홍보를 위한 시민참여 행사인 '에너지의 날 in 에센'을 운영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프로그램과 상설 운영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사전 신청 프로그램의 경우 ▲기후 위기와 에너지절약 방법 퀴즈로 알아보는 '울려라! 에센벨' ▲재생에너지 이해하고 소등캠페인 참여 '태양광 랜턴등 만들기' ▲에너지 낭비로 지구환경 심각성과 해결방법 재밌는 놀이로 이해하는 인형극 '에너지 통키호테'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센터를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이모저모 에너지퀴즈 ▲팡팡! 에너지빙고 ▲에너지 소원나무 등 상설 운영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센터는 이 프로그램에 이어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덕진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제20회 에너지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인 '에너지 톡톡'도 개최한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에 참여하는 전주지역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모여 소등캠페인과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미래세대가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에너지절약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탄소중립과 에너지전환 활동에 참여할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전주시에너지센터 누리집(www.eturn.or.kr)에서, 문의 전화(063-905-4105)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