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I 환경산업기술원, 우수공시기관 선정

김영민 기자 / 2025-05-21 15:03:59
기재부 주관, 3년 연속 무벌점 달성 
지속적인 투명경영·책임경영 실천 노력

탄소중립 저감과 녹색기술 발굴 전문기관인 KEITI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3년 연속 무벌점을 달성하며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기관 창립 이래 처음이다.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은 주요 경영정보를 공공기관 경영정보 시스템(알리오)'에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기재부는 매년 주기적으로 공시 실태를 점검하며 위반 기관에는 벌점을 부과하고, 3년 연속 무벌점을 달성한 기관은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한다. 

2024년 기준 공시 의무 대상인 310개 공공기관 중 단 14개 기관만이 우수공시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KEITI는 공시 업무의 정확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경영공시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자체 공시 점검표를 개발하고 공시 전 내부 상호 교차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각 부서 간 공시 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직원 교육을 통해 공시업무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영기 KEITI 직무대행은 "이번 경영공시 우수기관 선정은 우리 기술원이 국민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정확한 경영정보 공개와 업무혁신에 힘써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정보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 산하기관중에 한국환경보전원이 받았다.

그외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그랜드코리아레저(주), 기술보증기금, 국토안전관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전기안전공사, 국립부산과학관, 새만금개발공사, 한국수산자원공단이 포함됐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