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여가친화인증 획득

김영민 기자 / 2024-11-08 15:33:47
직원 일·생활 균형 위한 새로운 이정표

워라벨(work-life balance)이 좋은 KEITI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

기술원에 따르면 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증기관으로 받았다고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은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16조에 근거해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균형 있게 누릴 수 있도록 여가친화제도를 모범적 운영 기업에 인증해주는 제도다.

KEITI는 '일·생활 균형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모두가 행복한 기술원'를 목표로 정시퇴근 독려를 위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시행해왔다.

이어서 유연근무제 도입, 체력단련실·도서관·카페·안마의자 등 사내 여가시설 설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과 같은 일과 여가의 양립을 위한 여가친화제도를 운영하며 직원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은 "일과 여가의 균형은 직원 삶의 질 향상과 직장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번 여가친화인증 획득을 계기로 직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여가 프로그램 확대 등의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KEITI는 사내 우수직원 칭찬방을 개설해 꾸준히 직원들간의 상호 존중과 배려, 이해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