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시장 공급망 ESG 대응 전문가 교육

김영민 기자 / 2025-07-21 18:36:20
에코나인, 2차 '지속가능성 전문가 과정'
8월 21~22일  ESG 실무 전문성 교육
압도적 강의 만족도 평균 9.6 증명
ESG 및 공급망, EcoVadis 승인 컨설턴트

ESG 전문 자문 그룹 ㈜에코나인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 EcoVadis와 공동 개발한 '지속가능성 전문가 과정' 2차 교육을 8월 21일~22일 열린다.

이 교육은 에코나인이 운영 중인 'EcoVadis 트레이닝 센터'의 실무형 전문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에코나인은 글로벌 무역시장에서 공급망 ESG 대응을 고민하는 기업을 돕기 위한 완벽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교육 대상은 대기업과 중견 중소기업 종사 해당 실무자와 예비 승인 컨설턴트를 위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앞서 5월 1차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들은 평가는 압도적인 만족도(강의만족도 평균 9.6~9.8점)로 국내 최고의 평가 심층기업으로 자리잡았다.

교육신청 QR 코드 

교육 참가자들은 냉정한 반응을 보면 "직접 워크숍에 참여하니 머리에 오래 남는다.", "평가 대응 꿀팁이 많아 실무에 큰 도움이 된다.", "교재 퀄리티가 매우 좋았다." 등의 후기를 반증이다.

이번 8월 2차 교육은 3단계 구성으로, 온라인 사전 학습과 오프라인 교육 2일로 진행된다.

교육 과목은 ▲EcoVadis 평가 항목 이해 ▲산업·규모별 지속가능성 리스크 ▲공시 대응 및 보고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에코나인측은 철저하게 현장 실무에 막힘없이 적용할 수 있고 수행하는 중심의 사례와 워크숍을 짜여져 있다고 밝혔다.

현재 실무과정은 EcoVadis 공식 승인 컨설턴트가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이번 실무과정을 통해 글로벌 기준의 ESG 전략 수립과 데이터 기반 공시 체계 구축까지 실전형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에코나인 관계자는 "1차 교육 수료생 중 일부는 현재 'EcoVadis 승인 컨설턴트 과정'에 진입해 실제 ESG 자문 현장에 투입될 준비를 하고 있다."며 "2차 과정 또한 현장 중심 실무 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성 전문가 양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나인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국내에서 유일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사다.

공급망 ESG 대응, 평가 준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제작, 검증 등 다양한 ESG 교육·자문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신청: 폼 링크(https://forms.gle/VeARKeu5XWArChYn9), 기타 문의 에코나인 공식(econine.kr), 에코나인 ESG에듀(esgedu.econine.kr) 플랫폼에 고지될 예정이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