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는 나도 스타벅스 바리스타

김영민 기자 / 2015-11-29 11:30:55
동반성장 포럼서 의견 반영 협력사 신입사원 대상 커피 문화 전달
커피 교육 입문자 위한 커피 이론과 테이스팅, 커피 추출 기구 실습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1월 27일 서울 소공동 지원센터(본사)에서 협력사 신입사원 30여명을 초청해 동반성장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

커피세미나는 커피 교육 입문자를 위한 커피 이론과 원산지별 커피 테이스팅, 커피 추출 기구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커피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말 170여명의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상생경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경영상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기 위해 2015 스타벅스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커피세미나는 동반성장 포럼 진행 중에 싶어하는 관계사 신입사원을 중심으로 스타벅스의 기업문화를 이해하고 커피 교육을 받고 싶다는 의견을 듣고 적극 진행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협력사 관계자를 초청 윤리경영 및 동반성장 방안과 비전을 공유하는 오픈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연중 주요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상생의지를 함께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을 주요 경영 평가 지표로 삼아 정기적으로 협력사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거래의 편리성, 대금결제의 합리성, 임직원 친절도, 임직원 청렴도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찾고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한다.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이것,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7일 서울 소공동 본사에서 협력사 신입사원 30여명을 초청 동반성장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스타벅스 5대 커피대사를 역임한 이병엽 커피리더십 파트장(사진 맨오른쪽)이 커피커피 교육 입문자를 위한 커피 이론과 원산지별 커피 테이스팅, 커피 추출 기구 실습 등 커피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 환경데일리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