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환경의 날 기념해 i' 생각 기후행동

유혜리 기자 / 2023-06-05 10:02:42
그림 담은 한정판 i우유 출시, 기후행동 그림 공모전
수상작 담은 한정판 패키지 출시 조합원 후기 이벤트
자연드림, 종이팩 심층수 기픈물 No 플라스틱 캠페인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친환경 먹거리만 지행하는 아이쿱자연드림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지구를 생각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한정판 자연드림 우유를 선보이며, 아이들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은 영상도 공개했다. 500명에게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후위기가 심각해지는 만큼 아이들의 생각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지구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함께 실천해보자는 취지다.


'i생각 기후행동 그림 공모전'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기후행동 X iN자연드림 X 밀크쿱이 함께 개최한 행사로 '지구가 아파요! 기후위기 시대, 지구를 지키는 기후행동은?'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출품작들은 점점 심해지고 있는 환경오염에 대해 지구를 지키고 싶은 아이들의 진지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초등부 저학년 최우수상 3학년 권기현양 ▲초등부 고학년 최우수상 5학년 김태린양 ▲중등부 최우수상은 2학년 정예림양이 각각 수상했다.


아이쿱자연드림 관계자는 "소중한 아이들의 생각에 생명을 불어넣고, 이를 통해 우리 어른들이 기후행동에 적극 응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기획했다."며 "플라스틱 생수병이 아닌 종이팩물을 마시고, No 플라스틱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실질적인 활동에 나서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의 후원사인 밀크쿱은 아이들의 생각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수상작을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했다. 


관계자는 "그동안 무항생제+Non-GMO 콩으로 키운 우유로 건강을 응원해왔다면 이번에는 지구를 위한 아이들의 순수한 생각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싶은 마음을 응원해보고 싶었다."며 "밀크쿱은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기 위해 의미 있는 행동을 꾸준히 함께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우유 한정판 패키지는 자연드림몰 공식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6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 자연드림몰에 포토상품명을 남겨준 조합원 선착순 500명에게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별개로 자연드림 매장에서는 우유팩을 수거하여 재활용하고 있는데 40장을 모아오면 재활용 휴지 1개로 교환해주고 있다.

자연드림은 사람은 힐링, 지구는 쿨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플라스틱병 대신 종이팩에 담은 기픈물을 출시하며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6월 1일까지 캠페인 참여자는 67만3025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혜리 기자

유혜리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