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활습관, 어르신과 알아봅니다

고용철 기자 / 2023-09-28 09:39:19
제27회 노인의 날 맞이 환경보건 집중 홍보 운영

[환경데일리 고용철 기자]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환경보건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교실이 열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환경보전협회와 함께 제27회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환경보건 집중 홍보기간을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환경보건 집중 홍보기간에 환경유해인자 민감·취약 계층인 노인들이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9월 25일에 신흥사랑주택(세종 조치원 소재)에서 열리는 노인의 날 기념 환경보건행사에 황계영 환경부 환경보건국장, 조소연 세종시설공단 이사장, 김준경 환경보전협회 부회장 직무대리가 참석, 환경보건에 대해 소통하고 선물 증정, 건강한 먹거리 식사 등을 제공했다.


약 한 달간 수도권 지역 노인종합복지관 등 노인시설 22곳에 전문강사가 방문, 노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보건 트로트 '안전한 실버인생' 배우기 등 찾아가는 환경안전 교실을 시범 운영한다.


이다 31일까지 노인층이 선호하는 전문 방송에 환경보건 인식개선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관련 퀴즈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황계영 환경부 환경보건국장은 "이번 홍보 기간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우는 계기와 환경보건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용철 기자

고용철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