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국제도시 이미지
경주시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하이코)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Korea MICE EXPO 2025)'에 참가해 경상북도 MICE 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사)한국MICE협회가 주최, 전 세계 MICE 산업 관계자 약 5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MICE 산업 교류의 장이다.
경북도 MICE 홍보관은 하이코가 기획 및 운영해 구미코, 한국정신문화재단, 안동국제컨벤션센터, 경주MICE얼라이언스 등 도내 주요 MICE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홍보관은 ▲문체부 지정 국제회의복합지구 경주 MICE 인프라 홍보 ▲국내외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MICE 유관기관 네트워킹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경주 홍보 등을 진행했다. 참가 기관들은 현장에서 1:1비즈니스 매칭(PSA 상담)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 직접 만남을 갖고, 향후 MICE 행사 유치 및 협력안을 논의했다.

하이코 윤승현 사장은 "이번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를 통해 경상북도의 MICE 인프라와 매력을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며 "2025년 APEC 정상회의로 경주의 국제적 위상을 더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참가를 계기로 경북 전역의 MICE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MICE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데일리 = 윤경환 선임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