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도시 경주,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윤경환 선임 기자 / 2025-11-04 16:04:24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지역 MICE 역량 홍보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국제도시 이미지

경주시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하이코)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2025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Korea MICE EXPO 2025)'에 참가해 경상북도 MICE 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사)한국MICE협회가 주최, 전 세계 MICE 산업 관계자 약 5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MICE 산업 교류의 장이다.

경북도 MICE 홍보관은 하이코가 기획 및 운영해 구미코, 한국정신문화재단, 안동국제컨벤션센터, 경주MICE얼라이언스 등 도내 주요 MICE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홍보관은 ▲문체부 지정 국제회의복합지구 경주 MICE 인프라 홍보 ▲국내외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MICE 유관기관 네트워킹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경주 홍보 등을 진행했다. 참가 기관들은 현장에서 1:1비즈니스 매칭(PSA 상담)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 직접 만남을 갖고, 향후 MICE 행사 유치 및 협력안을 논의했다.

하이코 윤승현 사장은 "이번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를 통해 경상북도의 MICE 인프라와 매력을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며 "2025년 APEC 정상회의로 경주의 국제적 위상을 더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참가를 계기로 경북 전역의 MICE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MICE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데일리 = 윤경환 선임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경환 선임 기자

윤경환 선임 기자

뉴스댓글 >

SNS